저는 SK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99년부터 사용 중이니 꽤 오랬동안 하나의 통신사를 고집하고 있는데요.
작년부터는 온가족할인 이라는 요금제에 묶이어 언제까시 사용해야하나 고민되기도 합니다.
게다가 아직 017이라는 2G를 사용 중인지라 휴대폰이 고장나는 경우 난감하기도 합니다.
(집에 고장난 2G휴대폰만 4대 ㅡㅡ; / 멀정한게 없습니다.)
최근 3년넘게 사용하던 휴대폰마저 고장이나, 지인이 불쌍하다며 넘겨준 휴대폰으로 변경하였습니다.
오랜만에 변경하려고 하니, 온라인 변경 후에 대한 안내 페이지를 찾을 수가 없어서 하기와 같이 정리해봅니다.
[ 휴대폰 변경 신청 ]
http://www.tworld.co.kr -> 고객센터 -> 휴대폰 분실/신청/변경 -> 기기변경 -> 기기변경신청
1) 기존 휴대폰이 정상으로 문자수신이 될 경우 "인증번호 요청"으로 변경신청
2) 기존 휴대폰 분실 또는 기기 이상으로 문자수신이 안될 경우 "범용 인증서"로 확인
* 범용인증서는 유상으로 구입하여야하는 인증서입니다. 일반적인 인터넷 뱅킹 인증서로는 불가합니다.
* 상기 2)의 경우이나 범용인증서가 없으실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대리점 방문이 필요합니다.
[ SK 텔레콤 휴대폰 변경등록 ]
1) 2G 모델
대기화면 -> # 758 353 266 # 646 # -> 등록할 휴대폰번호 -> 확인 -> 단말기 자동 Reset
2) 3G 모델
USIM 카드 삽입 -> 전원ON -> # 758 353 266 # 646 # 개통설정 -> 확인 -> 단말기 자동 Reset
상기와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휴대폰개통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.